알베도 HL-3.4 스피커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판매완료 알베도 HL-3.4 스피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희동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86.199) 댓글 0건 조회 1,430회 작성일 11-02-25 14:37

본문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6-06-19 (6542 일)
최종접속일 : 2024-05-16 09:14:14

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알베도(ALBEDO) HL-3.4 스피커입니다.

이태리 Albedo사의 최상위 모델로 예술적 감각의 아름다운 인클로저에 현존하는 최고의 유닛과 Albedo의 독창적인 설계기술이 투입된 제품입니다.
동사의 독창적인 기술인 헬름홀라인(The Helmholine system)을 근간으로 아큐톤사의 6.5인치 세라믹 우퍼와 5인치 미드레인지, 1.2인치 세라믹 트위터가 장착된 3웨이 4유닛 시스템입니다.
정밀한 음의 묘사는 과장된 음이 전혀 없으며 광대역의 폭넓은 음장공간에 감각적인 하모니와 생생한 질감 재현으로 음악적인 감동을 진정으로 즐길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전시품 신품입니다.
신품 판매가가는 3500만원이며 유선상으로 가격절충 가능합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직접 운반해 드립니다.

011-9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HL 3.4 스피커시스템 재원

설계방식: 3웨이 4유닛 구성 트랜스미션 리니어 페이즈(linear phase) 설계 마루형
사용유닛: 6.5” 저음용 우퍼 2개. 5” 중음용, 1.2''고음용 트위터
크로스오버주파수: 어쿠스틱 퍼스트 오더(acoustic first order)
임피던스: 8Ω
출력음압레벨: 89dB(2.83V/1m)
재생주파수대역: 35-20.000Hz
크기(WHD): 250 x 1150 x 620mm
중량: 65kg(한개)

Albedo

사전적으로 '알베도(albedo)'는 천문학과 기상학에서 물체가 빛을 받았을때 반사하는 척도를 나타냅니다. 지구상 존재하는 가시광선은 알베도 효과에 의해 반사과정에서 그 방향과 세기가 달라집니다. 이러한 에너지의 전달과 반사의 작용 원리를 소리의 그것에 적용시켜 각종 청취환경의 매질과 상호작용에 의해 왜곡-변화하는 상쇄 작용을 동사는 스피커 설계의 이론적 변곡점으로 삼았습니다. 좀 더 영향을 덜 받는 형태, 영향을 받았을 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예술적 감수성, 동사의 이러한 이론적 배경은 이탈리아 물리학의 중심인 국립로마대학교의 자문과 연구를 통해 검증되고 연구되어온 결과 입니다.

음악과 이론의 결실, 스피커에 있어 알베도는 그 시작이자 끝입니다.

'Albedo'의 HL 3.4는 동사의 기술적 예술적 역량의 십분 발휘한 최상위 스피커 입니다. 명확한 기술적 이론적 배경을 토대로 보다 광대역의 스케일을 보다 명확하고 예술적인 감각을 담은 이탈리아적인 해석으로 탄생시켰습니다.

탄탄한 이론과 예술의 조화
HL 3.4는 이탈리아 물리학자이자 스피커 장인인 '마시모 코스타(Massimo Costa)'의 스피커 설계론을 근간으로 개발되었습니다.(http://www.albedoaudio.com/files/Filosofia%20Eng.pdf) 그는 이탈리아 물리학의 중심이자 여러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로마대학교(University of Rome "Tor Vergata")의 물리학자들과 더불어 각종 스피커 개발을 위한 이론적 배경을 성립시켰으며, 아울러 이탈리아 특유의 인클로져 기술 그리고, 디자인의 예술적 감수성을 통해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고강성 그러나, 유연성을 잃지 않은 인클로져

일년이상 소금기 풍부한 해풍과 건조한 육지풍이 번갈아 부는 이탈리아 중부 지중해 북부의 Civitavecchia에서 말린 원목을 두꺼운 적층으로 만들어 서서히 하나의 인클로져로 탄생시킵니다. 인클로져는 3가지 나무에서 나온 서로 다른 강성을 가진 나무를 서서히 굳혀서 하나의 조각으로 만든 다음 다시 스피커의 외각에 맞게 서서히 각도를 좁혀가면서 최종적인 모양으로 오랜 기간을 거쳐 성형하여 만들어 냅니다. 이 과정에서 나무자체의 탄성을 최대한 그대로 유지시키며 급격한 변형으로 인한 물리적인 변화를 최소화 시킵니다.

이러한 인클로져는 외부 진동에 그저 강한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금속인클로져나 원목 혹은 MDF/HDF 등의 인클로져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스런 진동의 흡수와 이격(isolation)'이 이루어져 보다 따뜻함이 베어 있는 네추럴한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그냥 원목에서는 볼 수 없는 강성과 적절한 유연성의 실현, 이것이야말로 궁극적인 인클로져의 탄생입니다.

완벽함을 목표로한 진동(Vibration) 콘트롤

모든 물질은 특정 주파수에 의해 공진을 하게 됩니다. 스피커는 이론적으로 음악을 연주하는 악기와 같이 각 주파수를 물리적으로 만들어 공간에 방사하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이유로 다른 오디오 기기와 달리 공진주파수에 대한 콘트롤은 그 설계에 있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특히 바닥에 의한 공진과 전달을 전대역에 걸친 에너지 전달에 영향을 미치며, 스피커의 패시브 일렉트릭 부품인 네트워크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에 동사의 스피커는 인클로져로부터 네트워크를 이격시켰으며, 바닥으로부터의 불필요한
에너지와의 완벽한 이격을 통해 각종 착색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의도 되었습니다.

알베도의 이론적 근간 'The Helmholine(헬름홀라인) system'

이론적으로 확고한 가청대역의 재생을 위해서는 스피커 뿐만아니라 설치와 재생을 위한 물리적인 공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무리 좋은 스피커라고 하더라도 저역에 있어서는 청취 공간과 유닛 크기에 대한 물리적인 제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부족한 저역응답을 보상하고 아울러 인클로져 내외의 압력비를 유지하므로써 불필요한 인클로져 공진을 배제시키는 트랜스미션라인(Tansmission Line) 인클로져 설계는 공간과 응답 그리고, 공진이라는 팩터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한 설계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존의 트랜스미션 시스템은 덕트 주변에 부적절한 방사 노이즈와 작은 공진을 야기하여, 궁극적으로 중-저역 주파수 대에서의 2차 피크가와 전 영역대에서 불필요한 음향착색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이러한 약점을 개선하고 보다 완벽한 인클로져 설계기법으로 탄생한 것이 바로 알베도의 헬름홀라인(The Helmholine system) 시스템입니다.
Albedo가 구상한 이 해법은 저역의 전반적 깊이와 중립성을 유지할 수 있는 트랜스미션라인 내부의 공진기 설계를 근간으로 독특하면서도 독창적인 시스템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탁월한 퍼포먼스를 보장하고 세계최고의 반응의 일관성을 자랑합니다. 동사를 이를 위하여 로마대학교 물리학과와의 협력으로 전용 설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제품 설계 시뮬레이션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의 이론적 근간은 독일의 물리학자 Helmholtz의 '공명이론'에 기대고 있습니다)

각 유닛별 시간축 합치

음악이 살아 있는 존재라면, 음악에 있어 시간축(Time domain)의 문제는 결국 그 존재의 생기와도 같은 것입니다. 음악이란 흐름(or 주파수)의 조화(hamony)입니다. 이에 그 시의적절성(Timely)은 중요한 팩터가 됩니다. 하지만, 물리적으로 음향 주파수의 대역에 따른 속도차는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특히 보통의 스피커에 있어 가청대역은 각 유닛이 주파수를 나눠 담당하게 되며, 또한 인클로져에 각종 의한 상쇄와 보상이 물리적으로 이루어지는 등의 상당히 복잡한 물리적 상황에 처해 있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적 문제를 적절히 콘트롤 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재생하는 것이야 말로 하이엔드 스피커의 이상적인 목표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HL 3.4는 이러한 물리적 문제를 적절하게 콘트롤하고 듣는 청자로 하여금 아름다운 음악과 만날 수 있도록 물리적, 전자공학적, 미적 감각을 동원하여 여러분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498
어제
1,785
최대
19,236
전체
11,876,942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