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P Audio Elevator EXP 포노앰프(할인)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판매중 GSP Audio Elevator EXP 포노앰프(할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바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211.♡.190.246) 댓글 0건 조회 186회 작성일 20-01-17 21:06

본문

판매가격 : 5,267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10-04-07 (5106 일)
최종접속일 : 2024-03-18 12:59:42

....

영국의 포노앰프 전문 제작업체인 그레헴 슬리의 포노앰프입니다.

기존 mm포노앰프에 연결 mc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품이며 115만원

- 80만원으로 인하-70만원


 

0. MC형
턴테이블 - Elevator EXP + Jazz Club or Revelation  - 앰프

0. MM형
턴테이블 - Jazz Club or Revelation - 앰프

 

신품이며
가격은 송료포함
Elevator EXP + Jazz Club (200만원)
Elevator EXP + Revelation  (250만원)

 


광주광역시 직거래 및 택배 가능합니다
010 4626 5267

https://www.youtube.com/channel/UCk66_NueWAbjffXyzIO9p9Q
https://youtu.be/4HKZjBPPzi8 


https://blog.naver.com/dalkhc/221578123220



0. Jazz Club
Nominal Input sensitivity : 4 mV rms
Maximum input : 45 mV rms
Nominal output : 472 mV rms
Maximum output : 5.3 V rms
Gain : 41.5 dB (118)
Input resistance : 47 kOhms
Input capacitance : 100 pF
Output will drive : 600 Ohms
노이즈 : -68 dB CCIR q-pk 20Hz - 20kHz
왜율 : 0.02%
RIAA accuracy : 0.5 dB
응답주파수 대역 : 5Hz - 150kHz
채널 밸런스 : 0.2 dB
채널 분리도 : 64 dB

 

0. Revelation
일반 입력감도: 4 mV rms
최대 입력: 45 mV rms
일반 출력: 472 mV rms
최대 출력: 5.3 V rms
게인: 41.5 dB (118)
입력저항: 47 kOhms
입력 전기용량: 100 pF
노이즈: -68 dB CCIR q-pk 20Hz - 20kHz
왜곡: 0.02%
주파수 응답특성: 5Hz - 1600kHz
채널 밸런스: 0.2 dB
채널 분리: 64 dB

 


Elevator EXP MC 포노앰프는 특별합니다. 일반적인 MC형 포노앰프들이 턴테이블과 앰프 사이에 존재하여 증폭을 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GSP Audio의 Elevator EXP는 별도의 MM형 포노앰프를 필요로합니다. 즉 MC 카트리지를 장착한 턴테이블에서 Elevator EXP를 거쳐 MM형 포노앰프로 다시 입력하여 앰프의 입력단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앰프에 MM형 포노앰프단이 있으면 Elevator EXP에서 MM 포노단으로 직결을 해도 무방하죠.

일반적으로 카트리지는 MM(Moving Magnet)와 MC(Moving Coil)로 구분합니다. 類觀隙  카드리지 경우 신호음의 강도가 0.3mV~0.5mV인 반면 MC는 0.125mV~0.7mV이며, MM의 경우 대부분의 카트리지가 2.5mV~7.5mV인 반면 2mV~10mV의 범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Graham Slee Elevator EXP는 카트리지와 ERA Gold 사이에서 미약한 신호를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는 기기로써 대부분의 경우 MC의 미약한 신호음을 트랜스포머를 사용하여 상승시키는데, 이런 일반적인 트랜스포머 승압방컥  자력등으로 인한 이력현상(Hystersis)에 의해 미약한 신호전달이 불가능하며, 신호음이 지나가는 정도에 따라 노이즈를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Elevator EXP는 문자 그대로 자체적인 상승작용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이즈 또한 없으며, 트랜스포머방식을 채용한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 뚜렷한 저음과 뛰어난 응답력을 특징으로 제공합니다.

Elevator EXP는 MC 카트리지를 위해 최적화 된 플랫 응답특성이 22.5dB인 게인 스테이지(개별적인 외장 파워서플라이를 가지고 있음)를 특징으로 하는 독립된 유닛으로 이것은 MM 레벨의 신호를 증폭시킵니다. 따라서 이것을 따르는 강도가 미약한 MM 포노스테이測  훌륭한 음악적 성능을 현실적으로 기대할 수 있게 합니다.

EXP는 악기와 보이스 구조의 음색, 깊이감과 넓이감이 느껴지는 사운드스테이지, 그리고 음악은 물론, 녹음 현장의 현장감을 살려주는 순간적인 다이나믹스를 재생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절대적 위상(phase)을 위한 대역(bandwidth)을 제공하는 비디오 앰프를 특징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EXP의 입력은 스튜디오 마이크로폰 앰프와 같은 -130dB rms의 노이즈 측정치를 보입니다. 이것은 히스(hiss-고음역의 잡음)가 깨끗한 레코드의 노이즈 기준치에 비해 낮은 것을 의미하며, EXP의 경우 턴테이블 컴포넌트에서 생성되는 험은 없으며, 암 리드(arm lead)는 EXP 그라운드 포스트에 정확히 차단(screened), 접지(grounded)됩니다. 그리고 EXP의 왜곡은 0.01% 미만으로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Elevator EXP는 보다 편리함을 도모하기 위해 프론트 패널에 카트리지 로딩 스위치를 장착하고 있으며, 최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PSU1-24 파워 서프라이도 제공합니다.

그레함 슬리 Elevator EXP는 ERA Gold, Gram Amp 2SE, Jazz Club 등과 같은 제품들과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LP 팬들은 이의를 제기할지도 모르겠지만, 레코드판은 특히 클래식 영역에서 전문가의 관심사이다. 그렇다면 이미 잘 공급되고 있는 시장 부문에 합류한 또 다른 포노 프리앰프를 누가 필요로 할까? 영국업체인 그람슬리(Graham Slee)에서 새롭게 선보인 500 파운드 가격의 Jazz Club은 진정한 레코드 수집가들을 목표로 삼고 있다.

레코드 LP의 주파수 응답특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베이스를 줄이고, 고역을 높이기 위해 마스터링하는 동안 이퀼라이제이션이 적용된다. 그래서 리이퀼라이제이션(re-equalisation)은 재생되는 동안 필요하게 되며, 이것은 모든 포노 스테이지 안에서 만들어진다. 하지만, 1950년 중반, RIAA(Recording Industries Association of America) 표준 기술의 채택 이전에 마스터링 된 디스크와 동시에 RIAA 리이퀼라이제이션의 적용은 남다른 결과를 가져다 줄 수도 있다.

Jazz Club은 여러분이 15개의 재생 응답특성 커브(curves)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며, FFRR(Full Frequency Range Recording)이나 Decca/ London, MGM, EMI, HMV, RCA Victor, 그리고 English Columbia와 RIAA 이퀼라이제이션을 포함한 현대식 레코드로 톤 레인지를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기에는 또한 78년도 재생을 위한 설정도 있다.

이 유닛은 완전한 안정 단계에 진입하는데에는 못해도 3주 이상의 기간이 필요하며, 만일 스위치를 껐을 경우, 최고 성능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또 다른 72시간이 필요하다고 말 할 수 있다 - 이것은 메인 스위치가 없다. 게다가 그람슬리는 재생의 60분 까지가 집중하며 듣는 청취 구간 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 카트리지 완충 장치가 준비시간을 갖도록 하면 정확한 탄성에 이르게 된다!

Jazz Club은 MM(Moving Magnet) 카트리지 용이다. 그래서 MC(Moving Coil) 카트리지로는 MC 헤드 앰프가 필요하다. 난 PSU1 외장형 파워 서플라이로 전원을 공급받는 포노 스테이지인 500 파운드짜리 Elevator EXP를 이용하였다.


성능

난 Ittok 암을 가지고 있는 나의 Linn Sondek 턴테이블에 알맞은 두 개의 카트리지를 이용하였다. 난 따뜻한 느낌의 Goldring Eroica LX MC 카트리지를 이용하여 청취를 시작하였다. Jazz Club에 연결된 턴테이블 접지 리드로는 분명히 험(hum)이 있다. 하지만 이 접지를 Elevator에 연결하면 험은 사라지게 된다. 만일 다른 시스템에서라면 다른 구조가 필요할지도 모르겠다.

난 Gilbert와 Sullivan의 초기 LP세트를 많이 모아두었다 - 돌아가신 양아버지 Leonad Osborn은 이 디스크상에 나오는 연주자 중의 한 분이셨다. 시기는 1940년대 말에서 1950년 초 사이였다. 이퀼라이제이션이 정확하게 셋팅된 1951년도 Iolantbe (LK4044-5)의 Decca FFRR 레코딩을 갖다 넣으니, 뚜렷한 주파수대역 확장에다 표면적인 노이즈 수준이 상당히 떨어지는 표준 이퀼라이제이션에서의 재생에 비해 보다 부드럽고, 개방적인 사운드를 곧 감지하게 되었다. 이번엔 RIAA 이퀼라이제이션으로 전환해보았다. 그랬더니 악기 사운드의 특색은 좀 덜했으며, 이들 중 일부는 사운드에서 거의 씻겨 없어져 버렸다.

첫 테스트의 결과는 분명했다 - RIAA 설정에서 트라이앵글은 구도는 완전히 사라진 듯 보였으며, 악기의 분리도가 부족함과 동시에 사운드는 흐리멍텅했다 - 여기서 우리는 모노 레코딩에 대해 얘기하고 있음을 기억해 두자!

MM Roksan Corus Black 카트리지를 함께 이용한 Jazz Club의 효과는 분명했다. 여기서 난 새롭게 재발행된 Naxos Historical CD와 함께 또 다른 클래식 D'Oyly Carte 레코딩을 비교할 수 있었다 - 이것은The Gondoliers (LK 4015-6)의 1950년도로 설정되어 있었다. 결과는 극명하게 드러났다. Jazz Club을 통한 LP는 톤에 깊이감을 불어 넣었고, 레코딩의 연대를 저버릴 정도로 깨끗하고 맑은 톤을 가져다 주었으며, 특히 보컬의 음색이 인상 깊었다. CD 비교에서, 비록 나의 최고급 Musical Fidelity X-Ray 상에서 재생되긴 했지만, 사운드는 그람슬리 제품을 이용했을 때에 전혀 엿보이지 않았던 거친 에지 사운드와 함께 매우 1차원적 이었다.

그람슬리 Jazz Club은 심지어 여러분이 별도의 이점을 얻기 위해 종종 이용할 따름이라 하더라도 정말로 매우 훌륭한 포노 스테이지이다. 이것은 레코드가 널리 이용되는 어떠한 시스템에도 잘 어울릴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브로드캐스트와 정확한 이퀼라이제이션 설정이 최고로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은 말 할 것도 없고, 아날로그 레코드의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대단한 관심을 끌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629
어제
1,259
최대
19,236
전체
11,817,124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